창호 결합형 스마트 환기 시스템 및 그 환기 방법Smart ventilating system of a window and method thereof

창호 결합형 스마트 환기 시스템 및 그 환기 방법이 개시된다.이 환기 시스템은 이중 외피로 구성되며 중간에 공기층을 갖는 창호 모듈에 착탈착이 가능한 환기 시스템으로서, 환기부, 전열 교환부, 센서부 및 환기 조절부를 포함한다. 환기부는 상기 창호 모듈을 기준으로 하여 실내외의 공기를 교환하고, 교환되는 공기의 흐름의 방향과 공기량을 조절한다. 전열 교환부는 상기 환기부에 의해 교환되는 공기의 온도 및 질을 변화시키며, 상기 공기의 흐름 방향 및 공기량을 조절한다. 센서부는 실내 및 실외의 환경 상태와 실내의 조건 변화를 측정한다. 환기 조절부는 상기 센서부에 의해 측정되는 실내외 환경 상태 및 실내의 조건 변화에 따라 상기 환기부와 전열 교환부를 제어하여 실내 환기를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