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파수 재사용 기법을 활용한 물리계층 보안 강화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ENHANCEMENT OF PHYSICAL LAYER SECURITY IN COGNITIVE RADIO NETWORKS

주파수 재사용 기법을 활용한 물리계층 보안 강화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CR(Cognitive Radio) 네트워크에서 주파수 재사용 기법을 이용하여 물리계층의 보안을 강화하는 장치는 상기 주파수 재사용 기법을 통한 신호 송신을 이용하여 1차 송신기(primary Tx)로부터 1차 수신기(primary Rx)로 전송되는 신호를 도청하는 도청기의 도청 신호에 대해 간섭을 발생시킴으로써 상기 1차 수신기로 전송되는 신호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