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오실레이터 커플링 효과와 비선형 전력 증폭기의 선형화를 위한 전치왜곡 장치 및 그 방법PREDISTORTION APPARATUS AND METHOD FOR LINEARIZING THE LOCAL OSCILLATOR COUPLING EFFECT AND THE POWER AMPLIFIER NONLINEARITY

본 발명은 로컬 오실레이터 커플링 효과와 비선형 전력 증폭기의 선형화를 위한 전치왜곡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비선형 특성을 선형화하는 전치 왜곡기; 전치 왜곡기의 출력신호를 변조하는 변조기; 변조된 신호를 증폭하는 전력 증폭기; 전력 증폭기의 출력을 피드백하는 복조기; 및 전치 왜곡기의 출력신호와 피드백 된 신호를 사용하여 전치 왜곡기의 계수를 추출하는 계수 추정기;를 포함한다.상기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전력 증폭기의 출력이 로컬 오실레이터로 커플링 되어 발생하는 비선형 특성 및 전력 증폭기의 비선형성을 동시에 보상하는 전치왜곡 기법을 제공함으로써, 단일 칩으로 구성된 송신기의 전력 증폭기 효율을 개선함과 동시에, 송신기가 충분하지 않은 신호 격리 조건으로 설계되었더라도 사전 왜곡 기법을 통해 선형 특성을 갖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