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킷 충돌 감시 시스템System for monitoring collision of packet

본 발명은 애드혹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패킷의 충돌을 감시하는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CSMA 기반의 무선 망에서 숨겨진 단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하는 가상적 채널 감지를 사용하면서, 가상적 채널 감지를 사용하더라도 불가피한 충돌을 감지하고 알려 불필요한 전송을 막는 패킷 충돌 감시 시스템을 제안한다. 또한 본 발명은 충돌 알림을 바탕으로 가상적 채널 감지에서의 가상적 감지 송신 전력이나 가상적 감지 수신 문턱 전력을 동적으로 조절하는 패킷 충돌 감시 시스템을 제안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이러한 구성을 통해 무선망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공간 채널 재사용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