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단말의 잠금 해제 방법, 장치 및 이를 구비한 사용자 단말Method and apparatus for unlocking a user-terminal and a user-terminal comprising the same

터치스크린을 구비한 사용자 단말의 잠금 해제 방법으로, 상기 사용자 단말의 잠금해제(unlock)을 위한 제 1 오브젝트가 상기 터치스크린에 표시되는 단계; 사용자의 입력 조작에 따라 상기 제 1 오브젝트가 이동되는 단계; 상기 터치스크린에 표시되며 프로그램 명령 수행을 위한 또 다른 제 2 오브젝트에 상기 이동된 제 1 오브젝트가 대응하는지가 판단되는 단계; 상기 이동된 제 1 오브젝트가 상기 터치스크린에 표시되는 또 다른 제 2 오브젝트와 실질적으로 동일한 영역으로 판단되면, 상기 사용자 단말을 해제하는 제 1 명령과 상기 또 다른 제 2 오브젝트에 대응되는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한 제 2 명령이 수행되는 단계를 포함하며, 여기에서 상기 제 2 오브젝트는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사용가능성에 따라 상기 제 1 오브젝트 주변에 적어도 하나 이상 표시되며, 상기 제 2 오브젝트의 종류와 위치는 시간에 따라 가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치스크린을 구비한 사용자 단말의 잠금 해제 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