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 응용을 위한 환경 모델링 방법 및 장치Methods of Interactive scene modeling on mobile phones for augmented reality

본 발명은 증강현실 응용을 위한 환경 모델링 방법에 있어서, 카메라를 통해 2차원 영상을 획득하고, 사용자 상호작용을 통해 상기 획득된 영상에서 기설정된 수의 소실점을 추정하고, 앞쪽 면을 정의하는 과정과, 상기 추정된 소실점과 정의된 앞쪽 면을 이용하여 상기 2차원 영상으로부터 3차원 지역의 깊이를 결정을 통해 평면을 산출하여 3차원 박스 모델을 획득하는 과정과, 상기 3차원 박스 모델이 획득된 영상으로부터 특징점을 검출하고, 가속도 센서의 센싱 정보를 통해 획득된 중력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검출된 특징점을 중력-정렬 이미지의 특징점으로 매칭하는 과정과, 상기 특징점 매칭을 통해 3차원 복원을 수행하여 가상 어노테이션을 생성하는 과정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