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사회적 이웃의 관심사와 사회적 활동의 토픽을 통해 사용자 관심사를 추론하는 방법 및 그 시스템USER INTEREST INFERENCE METHOD AND SYSTEM IN SNS USING TOPICS ON SOCIAL ACTIVITIES WITH NEIGHBORS

본 발명은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구성하고 있는 사회적 이웃의 관심사와 사회적 활동의 토픽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관심사를 추론하는 방법과 그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사용자 관심사 추론 방법에 있어서, 사용자와 각 사회적 이웃과의 커뮤니케이션 로그로부터 토픽을 추출하는 단계; 추출한 토픽으로부터 각 사회적 이웃 별로 관심사별 연관 정도를 계산하는 단계; 사용자의 각 사회적 이웃과의 친밀도를 계산하는 단계; 관심사별 연관 정도 및 친밀도에 기초하여, 각 사회적 이웃 별로 관심사의 종류마다 사용자와 얼마나 연관이 있는지를 나타내는 상관도를 계산하는 단계; 및 계산된 상관도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관심사를 추론하는 단계를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