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말기의 추정위치 보정장치 및 보정방법CORRECTING APPARATUS AND METHOD FOR ESTIMATING POSITION OF TERMINAL

본 발명은 단말기의 추정위치 보정장치 및 보정방법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추측항법을 진행 중인 주변의 단말기의 좌표와, 단말기간의 거리를 이용하여, 자신의 단말기의 추정위치를 보정할 수 있는 단말기의 추정위치 보정장치 및 보정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단말기의 추정위치 보정장치 및 보정방법은 셀프노드의 초기위치로부터 소정의 시간 동안 움직인 이동 방향 및 상대적인 이동거리를 추정하여, 추정좌표를 산출하는 추측항법부, 상기 셀프노드의 주변에 위치된 이웃노드에 접속을 시도하여 셀프노드와 이웃노드간에 링크를 설정하며, 이웃노드로부터 이웃노드의 추정좌표를 전송받는 통신부, 상기 통신부를 통해 수신받은 이웃노드의 수신전계강도 값을 통해, 셀프노드와 이웃노드의 거리를 산출하는 거리측정부 및 상기 통신부를 통해 전달받은 이웃노드의 추정좌표를 중심으로 거리측정부에서 추정한 거리내의 좌표인 원 상의 점들의 공간을 설정하고, 상기 추측항법부에서 전달받은 셀프노드의 추정좌표가 공간에 포함된 좌표 중에서 가장 가까운 적어도 어느 하나의 좌표를 보정좌표로 추정하는 보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