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성 물질 확산 방지 시스템 및 제어 방법SYSTEM AND METHOD FOR PREVENTING DIFFUSION OF RADIOACTIVE SUBSTANCES

본 발명은 방사성 물질 확산 방지 시스템 및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원전에서 방사능이 외부로 누출되는 등의 비상 사태 발생시 방사성 물질이 외부로 확산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방사능에 의한 심각한 환경오염을 방지하는 시스템 및 그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하면, 원전에서 방사능이 외부로 누출되는 등의 비상 사태가 발생하고, 또한 이를 멈추게 하는 제어조차 불가능할 경우, 방사성 물질이 외부로 확산되는 것을 최대한 신속하게 방지함으로써, 방사능에 의한 심각한 환경오염을 방지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