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 실리케이트계 형광체 및 이의 제조방법New composition of aluminum silicate phosphor and prepar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알루미늄 실리케이트계 형광체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250∼500nm의 파장에서 여기하고 400∼800nm의 파장에서 발광 특성을 지니며, 하기 화학식(1)로 표시되는 알루미늄 실리케이트계 형광체, 이의 제조방법 및 하기 화학식(1)로 표시되는 알루미늄 실리케이트계 형광체를 포함하는 발광소자에 관한 것이다.M1+x-yAl1+xSi2-xO6:Qy......화학식(1)상기 화학식(1)에서 M은 Li, Na, K, Rb, Cs 중에서 선택된 어느 하나의 알칼리금속이고; Q는 유로피움(Eu), 망간(Mn), 철(Fe), 크롬(Cr), 칼슘(Ca), 아연(Zn), 코발트(Co), 니켈(Ni), 구리(Cu), 이트륨(Y), 란탄(La), 세륨(Ce), 프라세듐(Pr), 네오디뮴(Nd), 사마륨(Sm), 가돌륨(Gd), 터븀(Tb), 디스프로슘(Dy), 어븀(Er), 튤륨(Tm), 이터븀(Yb), 루테튬(Lu), 갈륨(Ga), 게르마늄(Ge), 인듐(In) 중에서 선택된 한 개 이상의 활성제 또는 부활성제이고; x는 0 ≤ x ≤ 1; y는 0 003c# y ≤ 0.5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