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판형 역-에프형 안테나를 이용한 안테나 모듈ANTENNA MODULE USING PLANAR INVERTED-F ANTENNA

평판형 역-에프형 안테나를 이용한 안테나 모듈을 공개한다. 본 발명은 정사각형 형태의 평판으로 각 변의 길이가 기설정된 중심 주파수의 파장(λ)의 1/2 이하인 패널 및 각각 길이가 0.3λ 이하의 독립된 접지면을 갖고, 패널의 중심에서 모서리 방향으로 향하는 4개의 대각선 중 하나 배치되는 적어도 하나의 평판형 역-에프형 안테나를 포함한다. 따라서, 각 변의 길이가 0.5 λ이내의 정사각형 모양의 안테나 모듈에 각각 독립적인 접지면을 갖는 평판형 역-에프형 안테나가 정사각형의 중심을 기준으로 대각선 방향으로 최대 4개까지 배치되어 서로 90도 각도를 유지할 수 있으므로, 상호 간섭을 최소화하면서 제한된 면적에 많은 개수의 평판형 역-에프형 안테나를 배치할 수 있다. 또한 적어도 하나의 평판형 역-에프형 안테나가 배치된 복수개의 안테나 모듈이 여러 형태로 결합 및 배치함에 따라 한정된 공간에 평판형 역-에프형 안테나를 상호 간섭없이 최대한의 개수로 배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