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이를 이용하는 클라우드 서버METHOD FOR PROVIDING CLOUD SERVICE AND CLOUD SERVER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개인이 소유하는 개인저장장치의 자원을 활용하여 클라우드 서버의 서비스 용량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이를 이용하는 클라우드 서버에 관한 것으로, 상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방법은 상기 클라우드 서버에 업로드된 파일을 검색 및 편집하거나, 사용자 요청을 입력받을 수 있는 클라우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단계; 개인저장장치 등록이 요청되면, 개인저장장치와의 연결을 수행한 후 상기 개인저장장치에 대응되는 개인 폴더를 상기 클라우드 인터페이스에 추가 표시하는 단계; 상기 개인 폴더로의 액세스가 요청되면, 상기 개인저장장치의 자원을 활용하여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 및 상기 개인 폴더 이외의 폴더 또는 파일의 액세스가 요청되면, 상기 클라우드 서버의 자원을 활용하여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