펨토 베이스 스테이션들의 파워 제어 방법 및 펨토셀 네트워크 시스템Dynamic power control for balanced data traffic with coverage in femtocell networks

실내 공간에 설치되는 펨토셀(Femtocell) 네트워크에서 펨토 베이스 스테이션(base station)들의 파워를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펨토 베이스 스테이션들의 위치를 기준점들로 하는 보로노이 다이아그램(Voronoi diagram)을 사용하여 상기 실내 공간을 복수의 셀들로 분할하고, 상기 펨토 베이스 스테이션들 중에서 상응하는 셀에서 가장 먼 지점까지의 최대 거리가 가장 긴 펨토 베이스 스테이션에 대해 상기 최대 거리까지 통신가능한 크기의 파워를 할당하고, 상기 복수의 셀들 각각으로부터 파워가 이미 할당된 펨토 베이스 스테이션의 통신 가능 영역을 제외하여 복수의 수정셀들을 결정하고, 파워가 할당되지 않은 펨토 베이스 스테이션들 중에서 상응하는 수정셀에서 가장 먼 지점까지의 최대 거리가 가장 긴 펨토 베이스 스테이션에 대해 상기 최대 거리까지 통신가능한 크기의 파워를 할당한다. 펨토 베이스 스테이션들의 파워 제어 방법은 실내 공간에 커버리지 홀은 발생시키지 않으면서 간섭 영역은 최소화 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