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소산화물 가스센서NOx GAS SENSOR

본 발명은 일산화질소와 이산화질소 가스에 대한 가스센서의 출력 방향을 동일하게 하여 질소산화물 가스의 총량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고, 질소산화물 가스센서의 출력이 질소산화물 가스 총량과 비례하도록 함으로써 질소산화물 가스 총량의 측정 및 그 측정 결과의 이용이 용이하도록 하는 질소산화물 가스센서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각각 산소이온 전도체, 상기 산소이온 전도체의 제1 영역에 형성되는 산화물 감지전극, 상기 산화물 감지전극에 형성되는 제1 귀금속 전극 및 상기 산소이온 전도체의 제2 영역에 형성되는 제2 귀금속 전극을 포함하는 제1 가스센서 모듈 및 제2 가스센서 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제1 가스센서 모듈의 산화물 감지전극과 제2 가스센서 모듈의 제2 귀금속 전극이 전원의 양극에 병렬 연결되어 있고, 제1 가스센서 모듈의 제2 귀금속 전극과 제2 가스센서 모듈의 산화물 감지전극이 전원의 음극에 병렬 연결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