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 객체의 물리적 동작-증강 현실 상호작용형 전자책 시스템 및 구현 방법Physical Movement of Object on Reality-Augmented Reality Interaction System and Implementation Method for Electronic book

본 발명의 현실 객체의 물리적 동작-증강 현실 상호작용형 전자책 시스템 및 구현 방법은, 사용자가 제공하는 현실 객체의 물리적 동작과 전자책이 표상하는 객체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분석된 결과에 대응되는 가상 객체를 포함하는 증강 현실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직관적인 방법으로 사용 가능한 전자책 시스템 및 구현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시키고, 사용자 행위에 즉각적으로 대응한다는 측면에서 어린이/청소년 사용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높은 몰입갑을 제공함으로써 인지적 능력을 향상시키는 긍정적 교육 효과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