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습윤을 이용한 가변 초점 렌즈 어레이와 그 제조 방법

ELECTROWETTING VARIFOCAL LENS ARRAY AND METHOD FOR FABRICATION THE SAME

전기습윤을 이용한 가변 초점 렌즈 어레이와 그 제조 방법이 개시된다.이 가변 초점 렌즈 어레이는 행렬로 배치되어 있는 복수의 렌즈-여기서 복수의 렌즈 각각은 원통형의 공통 전극, 상기 공통 전극 내에 또한 원통형으로 형성되어 있는 전기습윤 폴리머층, 상기 공통 전극의 하부를 밀봉하는 하부투명밀봉패널, 상기 공통 전극의 상부를 밀봉하는 투명 밀봉막, 및 상기 전기습윤 폴리머층에 의해 형성되는 스루홀 내에 채워져 있는 전기습윤도의 차이가 있는 제1 유체 및 제2 유체를 포함함-; 상기 복수의 렌즈의 투명 밀봉막에 각각 연결되어 상기 투명 밀봉막에 전기적 신호를 인가하는 복수의 TFT; 및 상기 복수의 렌즈의 투명 밀봉막에 각각 연결되어 상기 TFT에 의해 인가되는 전기적 신호를 저장하는 복수의 저장콘덴서를 포함하며, 상기 복수의 렌즈에 형성되어 있는 스루홀은 그라비아 인쇄 공정을 통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