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인식 장치, 이의 동작 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시스템SPACE SENSING DEVICE, METHOD OF OPERATING THE SAME, AND SYSTEM INCLUDING THE SAME

공간 인식 장치는 센서로부터 수신된 이미지로부터 사용자의 제스쳐(gesture)를 인식하고, 인식된 제스쳐에 대한 제스쳐 정보를 출력하는 사용자 제스쳐 인식 모듈, 상기 제스쳐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가 가상 평면을 터치하였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사용자가 상기 가상 평면을 터치한 때 상기 제스쳐의 좌표 값을 출력하는 터치 판단 모듈, 및 호스트의 화면에 디스플레이되고 있는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raphic user interface)의 좌표 정보와 상기 좌표 값을 비교하고,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좌표 값에 대응되는 제어 신호를 상기 호스트로 출력하는 제어 신호 생성 모듈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