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메시지 입력, 수신장치 및 이를 이용한 암호 입력방법An input, receiving device for message input using mobile device, and input method for passcode using the same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메시지 입력, 수신장치 및 이를 이용한 암호 입력방법이 제공된다.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메시지 입력장치는 메시지를 입력받는 입력부; 상기 입력된 메시지에 대응하는 자기장 온-오프 패턴을 결정하는 연산부; 상기 모바일 기기에 구비되며, 자기장이 발생하는 자기장 발생 수단; 및 상기 연산부에 의하여 결정된 자기장 온-오프 패턴에 따라 상기 자기장 발생 수단에서 자기장을 발생시키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본 발명은 모바일 기기에 원하는 메시지를 입력한 후, 메시지를 수신하여야 하는 기기장치에 상기 모바일 기기를 접촉시킨다. 이로써 모바일 기기에 기입력된 메시지가 접촉된 기기장치에 전송되며, 전송된 메시지에 의하여 다양한 명령 수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