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워드 입력 방법 및 장치, 이를 위한 기록 매체Method and device for inputting password and recording medium for the same

패스워드 입력 방법 및 장치, 이를 위한 기록 매체를 공개한다. 본 발명은 패스워드 입력 이미지가 디스플레이되는 디스플레이부의 화면 전체를 복수개의 판별구역으로 구분하고, 구분된 복수개의 판별 구역 각각에 숫자, 문자 및 특수문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도형 및 색상과 같은 다양한 패턴의 기호를 동시에 디스플레이하고, 사용자는 다양한 패턴의 기호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의 패턴의 기호를 패스워드로서 입력하도록 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패스워드 입력 시마다 다양한 패턴의 기호의 조합을 랜덤하게 변경한다. 따라서 사용자가 아닌 다른 사람이 패스워드 입력 과정을 지켜보고 있더라도, 쉽게 패스워드를 유추할 수 없도록 하여 패스워드에 대한 보안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