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제스처를 기반으로 한 3차원 포인팅 장치 및 이를 이용한 프리젠테이션 시스템3D POINTING DEVICE BASED ON FINGER GESTURE AND PRESENTATION SYSTEM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웨어러블 방식으로 손가락 지시 방향을 센싱할 수 있도록 하는 손가락 제스처를 기반으로 한 3차원 포인팅 장치 및 이를 이용한 프리젠테이션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상기 3차원 포인팅 장치는, 3차원 공간상에서의 사용자 손가락의 지시 방향을 센싱 및 통보하는 3차원 모션 센서를 구비하는 브릿지; 및 상기 브릿지의 양단에 각각 결합되어, 상기 3차원 모션 센서의 센싱 결과를 무선 통보하기 위한 무선 통신부를 구비하는 두 개의 반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