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 현실에서 위치 정보를 표시하는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PRESENTING LOCATION INFORMATION ON AUGMENTED REALITY

본 발명의 증강 현실 화면 생성 방법은, 단말기로부터 정면으로 일정 거리에 가상 중심점을 단말기 기준 좌표계 상에서 정의하는 단계; 주변 정보들에 상응하는 가상 오브젝트들의 단말기 기준 좌표계 상의 좌표들을 획득하는 단계; 가상 중심점의 단말기 기준 좌표계 상의 좌표로부터 가상 오브젝트들의 단말기 기준 좌표계 상의 좌표들로의 방향 벡터들을 추출하고, 추출된 방향 벡터들을 가상 중심점을 중심으로 각각 화살표로 시각화하는 단계; 및 가상 오브젝트들, 가상 중심점 및 화살표들을 렌더링한 증강 현실 레이어와 카메라로 촬영한 현실 세계 화면을 합성하여 증강 현실 화면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