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된 파이프라인을 지원하는 3D 그래픽스 처리

PROCESSING 3D GRAPHICS SUPPORTING FIXED PIPELINE

3D 그래픽 처리를 위한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그래픽 프로세서는 고정된 파이프라인을 지원하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제1 마이크로 코드로 변환하는 고정 파이프라인 코드 생성부, 프로그래머블 파이프라인을 지원하는 API를 제2 마이크로 코드로 변환하는 쉐이더 파이프라인 코드 생성부, 및 쉐이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상기 제1 마이크로 코드 또는 상기 제2 마이크로 코드를 처리하는 쉐이더 파이프라인을 포함한다. 그래픽스, 그래픽 프로세싱, 3D, OpenGL, OpenGL 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