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자동차 시스템에서 애드혹 네트워크를 이용한 통신 링크 설정 방법COMMUNICATION LINK ESTABLISHING METHOD USING AD-HOC NETWORK IN DRIVERLESS CAR SYSTEM

무인 자동차 시스템에서 애드혹 네트워크를 이용한 통신 링크 설정 방법은 무인 자동차 시스템에 로드 사이드 유닛(RSU)을 통해 연결되는 사용자 자동차가 주변 자동차에 대한 링크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사용자 자동차가 통신 불능 구역에 진입하는 단계, 상기 사용자 자동차가 통신 가능 반경에 위치하는 적어도 하나의 후보 자동차를 검색하는 단계, 상기 사용자 자동차가 상기 검색된 후보 자동차 중에서 상기 링크 정보를 기준으로 통신 링크를 요청할 타겟 자동차를 선택하는 단계 및 상기 사용자 자동차가 상기 타겟 자동차와 통신 링크를 설정하여 상기 무인 자동차 시스템과 통신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