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메모리 접근 장치 및 직접 메모리 접근 방법DIRECT MEMORY ACCESS DEVICE AND DIRECT MEMORY ACCESS METHOD

본 발명은 직접 메모리 접근 장치 및 직접 메모리 접근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직접 메모리 접근 장치는, 메인 처리장치의 실행과는 별도로 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를 전송하는 직접 메모리 접근 장치로서, 가변 블록 길이 및 가변 블록 간격의 전송 규칙을 한 단위의 메모리 전송 규칙으로 설정하는 가변 전송 규칙 맵부, 가변 전송 규칙 맵부에 의하여 설정된 한 단위의 메모리 전송 규칙을 이용하여 한 단위의 메모리에 대한 접근 동작시, 가변 블록 길이 및 가변 블록 간격의 데이터 열을 전송하는 직접 메모리 접근부, 가변 블록 길이 및 가변 블록 간격의 데이터 열을 전송하는데 필요한 한 단위의 메모리 전송 규칙을 가변 전송 규칙 맵 부로부터 읽어와서, 직접 메모리 접근부로 전달하는 인터페이스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