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사건 형식론 기반 시뮬레이션 모델의 계층형 관리방법hierarchical Management Method of DEVS Based Simulation Model

재사용성을 증대시키는 것이 가능하도록,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자 하는 수행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구현하는 행위모듈과, 다른 시뮬레이션 모델과 연동하기 위해서 필요한 요소 기술을 구현하는 동작모듈과, 행위모듈과 동작모듈로 시뮬레이션 모델을 구성하여 이루어지고, 행위모듈 및 동작모듈은 하나 또는 복수개로 구성하고, 시뮬레이션 모델은 행위모듈 및 동작모듈을 복수개 조합하여 구성하는 이산사건 형식론 기반 시뮬레이션 모델의 계층형 관리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