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화수소 제조용 다공성 산화갈륨 광촉매의 제조방법Synthesis method of porous gallium oxide photocatalyst for preparation of hydrocarbons

본 발명은 탄화수소(hydrocarbon) 제조용 다공성 산화갈륨 광촉매(porous gallium(III) oxide[Ga2O3] photocatalyst)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용매에 염기(base) 및 계면활성제(surfactant)를 첨가하고 교반하여 마이셀(micelle)이 형성된 용액을 얻는 단계; 갈륨(gallium) 전구체를 포함하는 용액을 상기의 마이셀이 형성된 용액에 첨가하여 반응시키는 단계; 상기의 반응 후 여과하여 얻은 침전물을 세척 및 건조한 다음 열처리를 실시하여 침전물의 표면 및 내부의 마이셀을 제거하여 다공성을 형성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탄화수소 제조용 다공성 산화갈륨 광촉매의 제조방법, 동 방법에 의해 제조한 탄화수소 제조용 다공성 산화갈륨 광촉매 및 동 방법에 의해 제조한 탄화수소 제조용 다공성 산화갈륨 광촉매를 이용하여 탄화수소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상기에서 탄화수소는 탄소수 1개 내지 4개의 탄화수소, 바람직하게는 탄소수 1개 내지 4개의 지방족 탄화수소, 보다 더 바람직하게는 메탄(methane)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