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필터링 방법에 의한 직접변조 방식의 메트로 파장분할다중방식 시스템DIRECTLY MODULATED METRO-WDM SYSTEM BY A SPECTRALFILTERING METHOD

본 발명은 광 필터링 방법에 의한 직접변조 방식의 메트로 파장분할 다중방식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종래의 직접 변조 방식은 변조시 레이저 다이오드에서 발생하는 처핑에 의한 색분산 효과와 광 소광비가 좋지 못하므로 전송에 제한을 받게 된다.이에, 본 발명은 메트로용 광 네트워크에 직접 변조 방식을 채택하기 위해 광 필터링 방법을 이용하여 1) 직접 변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처핑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색분산에 의한 페널티를 줄인다. 2) 광소비를 향상시키기 위해 off 준위의 광 신호에너지도 함께 제거하여 광소광비에 의한 페널티를 줄인다. 3) 또한, 높은 파워의 광신호를 파장분할 다중화 시켜 송신할 경우 발생하는 상호위상 변조와 4광파 혼합과 같은 비선형 효과를 효과적으로 억제한다.따라서, 본 발명에서 제안한 광 필터링 방법을 사용하면 광 소광비를 향상시키고, 처핑에 의한 색분산 효과와 비선형 효과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경제적인 직접변조 송신방식으로도 양질의 신호를 전송할 수 있다.직접변조 방식, 파장분할 다중방식, 광통신망, 광 필터, 도파관열 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