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력파 감지센서를 이용한 자동차 에어백 시스템 및 그작동방법System and Operating Method for Automotive Airbag Usingthe Stress Waves Sensor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247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허훈ko
dc.contributor.author조상순ko
dc.date.accessioned2017-12-20T06:38:59Z-
dc.date.available2017-12-20T06:38:59Z-
dc.date.issued2007-09-13-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31193-
dc.description.abstract본 발명은 자동차 에어백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차량의 충돌시 발생되는 응력파를 시간에 따라 측정하는 응력파 감지센서와, 응력파 감지센서의 출력을 받아서 작동신호를 발생시키는 전자제어장치와, 전자제어장치의 작동신호에 따라 가스를 발생시키는 가스 발생기, 및 가스 발생기의 가스가 내부로 공급됨에 따라 전개되는 에어백으로 구성된다. 특히, 본 발명의 응력파 감지센서는 자동차 프레임또는 크래시 박스의 응력파 전파 경로를 따라 순차적으로 2개 이상이 설치되어, 자동차 프레임 또는 크래시 박스를 따라 전달되는 응력파를 각각 순차적으로 측정하면서, 응력파의 크기가 충돌 판단기준 이상인 경우에만 출력신호를 전자제어장치로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와 같은 구성으로 인해, 본 발명의 자동차 에어백 시스템 및 그 작동방법은 차량 충돌시 자동차 프레임에 전달되는 응력파를 응력파 감지센서가 감지함으로써 종래기술의 방식에 비해 차량 충돌 감지시간을 크게 단축하여 보다 빠르게 에어백을 작동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dc.title응력파 감지센서를 이용한 자동차 에어백 시스템 및 그작동방법-
dc.title.alternativeSystem and Operating Method for Automotive Airbag Usingthe Stress Waves Sensor-
dc.typePatent-
dc.type.rimsPAT-
dc.contributor.localauthor허훈-
dc.contributor.nonIdAuthor조상순-
dc.contributor.assignee한국과학기술원-
dc.identifier.iprsType특허-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10-2006-0032425-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10-0760310-0000-
dc.date.application2006-04-10-
dc.date.registration2007-09-13-
dc.publisher.countryKO-
Appears in Collection
ME-Patent(특허)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