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기압파 저감을 위한 철도 터널 구조Tunnel structure for reducing micro pressure wave in tun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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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발명에 따른 열차가 통과되는 터널구조에 있어서, 열차가 지나갈 수 있도록 내부에 터널(10)이 형성된 터널벽(20); 상기 터널(10)과 연통되고 상기 터널벽(20) 내부로 연장되어 형성되며, 저감시키고자 하는 압력파의 1/4 파장 길이로 형성된 압력파저감모듈(40)을 포함하고, 상기 압력파저감모듈(40)은 상기 터널(10)과 연통되어 상기 터널벽(20)의 길이방향으로 길게 연장되어 형성된 압력파저감관(42); 상기 압력파저감관(32)을 따라 이동되게 구성되어 상기 압력파저감관(32) 내부의 길이를 조절시키는 플런저(44)를 포함하기 때문에, 터널(10) 내부에서 발생되는 압력파 및 미기압파를 효과적으로 저감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승객 귀에서 느끼는 압박감 및 터널 출입구 주변에서의 충격성 환경 압력파를 저감시키는 효과가 있다.
Assignee
한국과학기술원
Country
KO (South Korea)
Issue Date
2014-01-28
Application Date
2011-12-07
Application Number
10-2011-0130189
Registration Date
2014-01-28
Registration Number
10-1358906-0000
URI
http://hdl.handle.net/10203/231184
Appears in Collection
ME-Patent(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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