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화천연가스 화물창의 캐비테이션 충격 감쇄구조물CAVITATION IMPACT REDUCTION STRUCTURE FOR LIQUEFIED NATURAL GAS CARGO CONTAINMENT SYSTEM

본 발명은 캐비테이션(Cavitation)에 의한 충격을 감쇄하기 위한 액화천연가스(LNG) 화물창의 캐비테이션 충격 감쇄구조물 및 그 충격시험장치 및 충격시험용 시편을 개시한다. LNG 화물창은 LNG의 저장을 위하여 LNG를 그 표면에 접촉할 수 있도록 제공되어 있는 제1 방벽과, 제1 방벽의 이면에 장착되어 있는 제1 패널을 구비한다. 본 발명의 감쇄구조는 제1 방벽에 작용되는 충격하중을 흡수하도록 제1 방벽과 제1 패널 사이에 장착되어 있는 복수의 충격흡수부재들을 포함한다. 충격흡수부재들은 섬유매트와, 섬유매트의 표면과 이면에 부착되어 있는 제1 표면시트와 제2 표면시트로 구성된다. 본 발명의 충격시험장치와 충격시험용 시편에 의해서는 충격흡수부재들이 구비되어 있는 화물창에 대한 충격시험을 간편하게 실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