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시스템에서 리더들간 충돌 방지 방법

METHOD FOR ANTI­COLLISION BETWEEN READERS IN AN RFID SYSTEM

본 발명은 RFID 시스템에서 리더들간 충돌 방지 방법으로서, 기존에 제안된 LBT 방식에 사전 펄스와 사후 펄스를 이용하여, 주파수 대역을 선점하는 리더와 리더로부터 일정 거리 안에 위치해 있는 리더들 간의 상하 구조를 형성하고, 태그 인식의 시작과 종료를 펄스를 이용해 리더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주파수 선점에 따른 리더들 간 경쟁을 최소화하고, 한 공간 안에서 동작하는 리더를 하나로 제약을 둠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수동형 RFID 시스템에서의 충돌을 최소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