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중 급전케이블의 전기절연 감시 시스템

ELECTRIC INSULATION MONITORING SYSTEM OF GROUND FEEDING CABLE

본 고안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지중 급전케이블 전기절연 감시 시스템에 있어서, 일측은 접지되고 타측은 급전케이블에 연결된 직류전원; 상기 직류전원과 상기 급전케이블 사이에 연결되어 상기 급전케이블에서 흐르는 교류전류가 상기 직류전원으로 흐르는 것을 차단하면서 상기 직류전원에서 상기 급전케이블로는 직류 전류가 흐르도록 하는 인덕터; 및 상기 직류전원과 상기 급전케이블 사이에 연결되어 상기 직류전원에서 상기 급전케이블로 흐르는 직류전류를 측정하는 직류전류 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중 급전케이블 전기절연 감시 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