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 이차전지용 양극 및 이의 제조방법Hierarchically Porous Cathode materials for Li-ion Batteries and method for preparing the same

본 발명은 리튬 이차 전지용 양극 활물질 분말을 분산제 및 용매와 혼합하여 슬러리를 제조하는 단계; b) 집전체로 사용될 금속 기판의 표면상에 상기 a) 단계에서 혼합된 슬러리를 두께가 일정한 층으로 형성시키고, 상기 금속 기판과 슬러리를 냉각하여 상기 용매가 고체로 상변화함으로써 상기 슬러리를 동결주조(freeze-casting)하는 단계; c) 상기 동결주조된 슬러리를 동결 건조를 통해 고상의 용매를 승화시켜 제거하는 단계; 및 d) 상기 용매가 제거된 다공질 구조체를 열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차전지용 양극의 제조 방법 및 이에 의해 제조되는 이차전지용 양극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