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최세범 | ko |
dc.contributor.author | 정호진 | ko |
dc.contributor.author | 조광현 | ko |
dc.date.accessioned | 2017-12-20T06:28:55Z | - |
dc.date.available | 2017-12-20T06:28:55Z | - |
dc.date.issued | 2014-04-09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31093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발명은 차량의 엔진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전방 차량의 운행정보를 기초로 절대속도를 산출하고, 산출된 절대속도를 속도 전달함수에 입력하여 운전자 모델을 산출함으로써 엔진의 온/오프를 제어하는 공회전 정지시간의 연장을 위한 차량의 엔진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차량의 엔진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감지된 전방 차량의 운행정보 중 차간거리가 기 설정된 임계거리 미만인 경우, 상기 운행정보를 제공하는 단계 상기 운행정보를 연산하여 상기 전방 차량의 절대속도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절대속도를 기초로 하여 운전자 차량의 절대속도 예측치인 운전자 모델을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절대속도 예측치가 기 설정된 임계치 이상인 경우, 상기 운전자 차량의 엔진을 온(On)하는 단계를 포함한다.따라서 본 발명은 차량의 로드를 줄이고 운전자에게 운전 편이성을 제공하는 효과가 있다. | - |
dc.title | 공회전 정지시간의 연장을 위한 차량의 엔진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 | - |
dc.title.alternative | AUTOMOBILE ENGINE CONTROL SYSTEM AND METHOD FOR THE SAME FOR EXTENDING IDLE HALT TIME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최세범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정호진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조광현 | - |
dc.contributor.assignee | 한국과학기술원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12-0124881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1385568-0000 | - |
dc.date.application | 2012-11-06 | - |
dc.date.registration | 2014-04-09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