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적 상황 모니터링을 수행하는 모바일 장치, 이를 이용하는 협동적 상황 모니터링 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협동적 상황 모니터링 시스템MOBILE APPARATUS OPERATING COOPERATIVE CONTEXT MONITORING, METHOD OF COOPERATIVE CONTEXT MONITORING USING THE SAME AND COOPERATIVE CONTEXT MONITORING SYSTEM INCLUDING THE SAME

모바일 장치는 코오퍼레이터 디텍터, 코오퍼레이션 플래너 및 상황 처리기를 포함한다. 상기 코오퍼레이터 디텍터는 근접한 모바일 장치 중 협동 모바일 장치를 선택한다. 상기 코오퍼레이션 플래너는 상기 협동 모바일 장치와 협동적 상황 모니터링을 위한 협동 플랜을 결정한다. 상기 상황 처리기는 상기 협동 플랜을 기초로 상황 모니터링을 수행한다. 이에 따라,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상황 모니터링 영역을 확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