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외선 모듈을 통하여 동조과정을 가시화하는 동조중계기를 포함하는 블루투스 통신 동조중계장치 및 동조중계방법Relay apparatus and method for paring bluetooth communication having pairing mediator with visualization of pairing signal by infrared communication

본 발명은 무선통신기기(예: 블루투스 기기) 사이의 연결이 필요할 때 무선동조기를 이용하여서 기기를 연결, 해제하는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 시스템은 적외선 통신을 사용하여 무선기기의 연결이 이루어지기전 동조중계기와 동글사이의 신호를 가시화하여 사용자가 동조과정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기존의 기기끼리 직접 연결을 하는 시스템 보다 연결이 이루어지는 과정 사이에 적외선 통신을 통해서 사용자과 동조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휴대용 동조중계기를 통해서 다양한 상황에서 동조가 가능하기 때문에 무선기기 연결이 더욱 용이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