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궤도 추적형 자연광 실내분배 극대화 반사 및 산광 패널 장치와 그 장치를 사용한 지붕설치형 광선반 장치

Solar Tracking Reflection and Diffusion Panel Apparatus for Maximized Indoor Natural Lighting, and Rooftop Sun Sheen Sunlight Light Shelf Apparatus using the same

태양궤도 추적형 자연광 실내분배 극대화 반사 및 산광 패널 장치와 그 장치를 사용한 지붕설치형 광선반 장치가 개시된다.이 반사 패널 장치는 태양광의 반사를 위해 사용되는 복수의 반사 패널이 회전형 또는 고정형으로 형성되어 있다. 회전형의 경우, 링 형태의 하부 원형 프레임이 상기 복수의 반사 패널들의 양 단부를 지지하고, 고정형의 경우에는 상기 복수의 반사 패널들의 양 단부는 커버에 의해 지지된다. 회전형과 고정형의 경우, 각도 조절 구동부가 상기 복수의 반사 패널들에 결합되어 있는 구동 와이어를 통해 각도를 조절한다. 회전형의 경우, 회전 구동부가 상기 하부 원형 프레임의 중심을 축으로 하여 상기 하부 원형 프레임을 수평 방향으로 회전시켜서 상기 복수의 반사 패널의 방향을 조절한다. 이렇게 방향과 각도가 조절된 복수의 반사 패널들을 통해 실내로 인입되는 자연광은 다시 황산바륨과 같은 고 반사율 물질로 코팅된 백색 산광 패널을 통해 실내에 확산되어 실내의 균일한 조도 유지가 가능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