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입출력시스템을 위한 랜덤 빔포밍 방법RANDOM BEAMFORMING METHOD OF MIMO SYSTEM

본 발명의 랜덤 빔포밍 기반의 전송 방법에서는 기지국이 이동국들로부터 현재 상기 기지국에 의해 임의로 결정된 가중치 벡터에 대한 채널 별 전송률을 포함하는 피드백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이동국들로부터 수신된 동일 채널에 전송률을 비교하고, 상기 전송률이 가장 큰 이동국에 해당 채널을 할당하고, 상기 할당된 채널을 통해 신호를 전송한다. 본 발명의 랜덤 빔포밍 기반의 전송 방법은 빔포밍 기법을 이용하면서도 다수의 단말에 대해 동시에 다른 채널을 할당 함으로써, 자원할당의 공평성과 효율성을 제고하는 한편 이를 통해 전체 시스템 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 랜덤 빔포밍 (random beamforming), 다이버시티, 다중입출력(MI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