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 박막이 코팅된 고분자 나노섬유 전극 및 그 제조 방법Electrode of polymer nanofiber coated with aluminum thin film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유연한 투명 전극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구체적으로는 유연성, 높은 광투과율 및 우수한 전기전도도와 함께, 장수명을 가지는 알루미늄 박막이 코팅된 고분자 나노섬유를 이용한 전극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복수의 고분자 나노섬유가 산포되어 상기 고분자 나노섬유 사이에 빈 공간을 형성하는 다공성의 고분자 나노섬유 네트워크; 및 상기 고분자 나노섬유의 표면에 코팅된 알루미늄 박막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알루미늄 나노섬유 전극을 개시하며, 본 발명에 의하여 매끄러운 표면을 가지는 유연한 고분자 나노섬유 네트워크에 낮은 저항값을 가지는 알루미늄을 박막의 형태로 코팅하여 전극을 구성함으로써, 매끄러운 표면에 코팅된 알루미늄 박막에 의한 우수한 전기전도도, 유연한 고분자 나노섬유로 다공성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여기에 알루미늄 박막을 코팅하는데 따른 전극의 유연성, 알루미늄 박막의 표면에 생성되는 산화막에 의한 알루미늄 박막 및 고분자 나노섬유의 보호에 따른 장수명, 높은 기공의 비율과 박막 형태의 알루미늄을 사용함에 따라 높은 광투과율을 가짐으로써, 장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투명 전극 및 그 제조 방법을 제공할 수 있는 효과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