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제스처를 기반으로 한 제어 신호 발생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GENERATING CONTROL SIGNAL BASED ON FINGER GESTURE

본 발명은 웨어러블 방식으로 손가락 제스처를 센싱하여 자전거에 구비된 주행 보조 장치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손가락 제스처를 기반으로 한 제어 신호 발생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제어 신호 발생 장치는, 사용자 손에 착용되어, 사용자의 손가락 제스처를 센싱 및 통보하는 적어도 하나의 손가락 제스처 센싱 장치; 및 상기 손가락 제스처에 대응되는 제어 신호를 발생하고, 상기 제어 신호를 통해 상기 주행 보조 장치 중 하나를 무선 제어하는 손가락 제스처 처리 장치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