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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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세훈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성호 | ko |
dc.contributor.author | 서정도 | ko |
dc.contributor.author | 안병기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대길 | ko |
dc.contributor.author | 유하나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성수 | ko |
dc.contributor.author | 황인욱 | ko |
dc.date.accessioned | 2017-12-20T02:40:21Z | - |
dc.date.available | 2017-12-20T02:40:21Z | - |
dc.date.issued | 2014-07-01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30824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발명은 연료전지 스택용 분리판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기존의 개스킷 기능을 할 수 있는 요철부를 분리판에 형성하여, 기존의 개스킷이 필요하지 않음에 따라 제작공정 단축, 생산단가 및 재료비 절감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한 연료전지 스택용 분리판에 관한 것이다.즉, 본 발명은 연료전지 스택의 부품인 분리판 및 가스확산층, 전극막 등의 각 부품을 조립함에 있어서, 분리판에 적절한 요철을 형성하여 스택 양 끝단의 엔드플레이트에 의해 각 부품들에 압축력이 가해지게 되면, 분리판끼리 서로 끼워 맞춤식으로 체결됨으로써, 수소 및 공기, 냉각수가 흐르는 채널이 제기능을 위하여 서로 용이하게 밀폐 분리될 수 있고, 밀폐를 위한 별도의 개스킷(을 붙이는 과정이 필요하지 않게 되어 제조공정 단축 및 재료원가 절감 등을 실현할 수 있는 연료전지 스택용 분리판을 제공하고자 한 것이다. | - |
dc.title | 연료전지 스택용 분리판 | - |
dc.title.alternative | Bipolarplate for fuel cell Stack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이대길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세훈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성호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서정도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안병기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유하나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성수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황인욱 | - |
dc.contributor.assignee | 현대자동차주식회사,한국과학기술원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08-0089556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1417107-0000 | - |
dc.date.application | 2008-09-11 | - |
dc.date.registration | 2014-07-01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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