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용 대용량 집전장치의 협폭 코어 장치LARGE CAPACITY PICK-UP NARROW CORE FOR RAILWAY VEHICLE

본 발명의 철도 차량에 설치되는 대용량 집전장치의 협폭 집전코어 장치는, 중앙에 소정 깊이의 홈이 형성되고, 상기 홈의 양측 상단부에 동일한 폭을 갖는 판형 구조의 코일 권선부; 및 상기 코일 권선부의 양 끝 하단부에 상기 코일 권선부의 내측 방향으로 소정 길이만큼 돌출되어 형성되는 내측 날개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철도 차량의 하부에 설치되는 대용량 집전장치의 코어의 폭을 감소시킴으로써, 집전장치의 코어의 폭 감소로 인하여 집전장치를 차량의 하부에 설치시 따르는 제약을 줄일 수 있으며, 이러한 집전장치의 코어를 좌우 편차가 없는 철도 차량에 적용하여 집전장치의 출력을 유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