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동형 RFID 태그를 이용한 위치 파악 시스템System of estimating location using active RFID tag

본 발명은 능동형 RFID 태그를 이용한 위치 파악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소지 개체의 위치정보가 저장된 RFID 태그; 상기 RFID 태그에 저장된 정보를 판독하는 RFID 리더기; 및 상기 RFID 리더기에서 판독된 정보를 표시하는 표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의 능동형 RFID 태그를 이용한 위치 파악 시스템을 이용하면, 곳곳에 설치된 RFID 리더기가 RFID 태그를 소지한 개체의 위치를 파악하고 그 결과를 표시부에 나타내줌으로써 특정 장소에서의 RFID 태그 소지 개체의 밀도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