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응형 트래픽 보고 주기 조정 방법 및 그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ADAPTING TRAFFIC REPORTING FREQUENCY

적응형 트래픽 보고 주기 조정 방법 및 그 시스템이 개시된다. 클러스터 기반 센서 네트워크에서 수집되는 센서 정보의 보고 주기(reporting frequency)를 조정하는 방법은, 상기 보고 주기에 대하여 설정되는 정확도 제어 인자를 이용하여 상기 센서 정보에 대한 도달율(arrival rate)을 구하는 제1 단계; 및 상기 도달율에 따라 상기 센서 정보를 보고하는 상기 보고 주기를 조정하는 제2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