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기를 위한 분산 이산사건시스템 명세 시뮬레이션 아키텍처Distributed DEVS Simulation Architecture for Mobile Devices

기존의 시뮬레이션 엔진이나 모델을 수정할 필요가 없이 모바일 시뮬레이션을 위한 확장된 시뮬레이션 엔진과 모델을 추가하여 모바일 시뮬레이션이 수행할 수 있도록, 이동단말기에는 DEVS 원자모델, 시뮬레이션 엔진 모델, 통신하는 네트워크 라이브러리가 구성되고, 컴퓨터에는 DEVS 시뮬레이션 엔진, DEVS 모델, 모바일 시뮬레이션 엔진 모델이 구성되고, 컴퓨터에 위치하는 DEVS 시뮬레이션 엔진은 DEVS 모델을 실행하면서 동시에 모바일 시뮬레이션 엔진 모델을 통해 이동단말기에 위치하는 원자 모델들과 통신하여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는 모바일 기기를 위한 분산 이산사건시스템 명세 시뮬레이션 아키텍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