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class traffic이 존재 하는 이종 무선 네트워크에서 최적의 트래픽 오프로딩을 통한 네트워크 에너지 소비 최소화 방법 및 장치MINIMIZING ENERGY CONSUMPTION THROUGH TRAFFIC OFFLOADING IN A HETEROGENEOUS NETWORK WITH MULTI-CLASS TRAFFIC

일 실시예에 따른 트래픽 오프로딩 방법은, 트래픽(Multi-Class Traffic)이 존재하는 이종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 사용자가 tier-k BS에 접속해 있고 BS association bias 집합이 B로 주어졌을 때, class-1 packet, class-2 packet의 mean packet delay를 도출함에 따라 network-wide mean packet을 구하는 단계; 및 상기 BS association bias 집합인 상기 B를 기반으로 상기 사용자들의 BS association을 조절함으로써 BS density 또는 네트워크 에너지 소비에서 상기 network-wide mean packet delay를 최소화하는 최적의 BS association의 집합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