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다이렉트를 통한 그룹 협력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협력 센싱 방법System for group cooperation using WiFi direct and method for sensing thereof

하나의 오너 단말과 상기 오너 단말에 와이파이 다이렉트로 연결되어 그룹을 형성하는 복수의 슬레이브 단말들을 포함하는 그룹 협력 시스템의 오너 단말은, 그룹을 형성하는 복수의 슬레이브 단말들로부터 수신한 하트 비트 신호에 포함되어 있는 상태 정보를 토대로 센싱 로드를 분배하여 복수의 슬레이브 단말들로 전송하고, 전송한 센싱 로드를 토대로 복수의 슬레이브 단말들이 각각 수집한 센싱 데이터를 수신하여 협력 센싱 데이터로 취합한 후 복수의 슬레이브 단말들로 전송하여 동기화하도록 요청하여 협력 센싱이 이루어지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