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초점 분광 현미경Confocal spectrogram microscope

본 발명은 공초점 분광 현미경에 관한 것이다. 공초점 현미경과 스펙트럴 이미징 분광 현미경이 동시에 구비되는 멀티모달 현미경에서, 레이저를 사용하는 공초점 현미경 또는 SC 레이저를 사용하는 스펙트럴 이미징 분광 현미경으로 동작시 동일 위치에서 해당 광경로의 각도가 다른 광 분할기(beam splitter)로 스위칭하여 레이저의 입사 경로를 결정하는 스위칭 필터 유닛(SFU), 대물렌즈 및 광증폭관(PMT, Photo-Multiplier Tube)을 사용하여 공초점 영상과 분광 정보를 관찰하며, 상기 스텍트럴 이미징 분광 현미경에서 분광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 단색화 장치의 파장을 고정하고 공초점 영상을 획득한 후, 파장을 변경하여 다시 공초점 영상을 획득하는 방법으로 다양한 파장에서 영상을 획득하며, 상기 공초점 현미경과 상기 스펙트럴 이미징 분광 현미경에서 측정된 각 현미경의 측정결과는 시료를 움직이지 않은 상태에서 동일한 대물렌즈에서 관찰되는 측정결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