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비용 DFB-DML을 위한 전자 분산 보상 시스템ELECTRONIC DISPERSION COMPENSATION SYSTEM FOR LOW-COST DISTRIBUTED FEEDBACK-DIRECTLY MODULATED LASER

본 발명의 일실시예들은 EDC(Electronic Dispersion Compensation)에 관한 것이다. 주파수 첩과 섬유 분산성(fiber dispersion) 간의 상호 작용이 새롭게 분석되었다. 첩-분산의 선형 및 비선형 특성은 개별적으로 분석되었다. 선보상 송신기는, 위상 보간부(phase interpolator: PI), 투 탭 데이터 생성부(2 tap data generator), 펄스 확장 클럭 생성부(pulse widening CLK generator), 라이징 패턴 검출부(rising pattern detector), 4:1 먹스(MUX), 및 출력 드라이버(output driver)로 구성될 수 있다. 후보상 수신기는, 레빗이어 보상을 위한 선형 이퀄라이저(equalizer: EQ), 틸팅 보상을 위한 비선형 이퀄라이저, 일반적인 고주파 부스팅 이퀄라이저(high frequency boosting equalizer), 및 리미팅 앰프(Limiting Amp: LA)로 구성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