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면 해수면 모델을 이용하여 지구타원체의 해양 환경을 가시화하기 위한 방법METHOD FOR VISUALIZING OCEAN ENVIRONMENT OF EARTH ELLIPSOID USING PLANAR OCEAN SURFACE MODEL

본 발명에 의한 평면 해수면 모델을 이용하여 지구타원체의 해양 환경을 가시화하기 위한 방법이 개시된다.본 발명에 따른 지구타원체의 해양 환경을 가시화하기 위한 방법은 지구타원체에 대한 사용자의 관찰 지점의 이동에 따라, 기 설정된 크기의 평면 해수면을 초기 관찰 지점으로부터 상기 이동된 관찰 지점으로 1차 이동시키는 전역 이동단계; 상기 1차 이동시킨 평면 해수면을 동일한 평면 상에서 상기 이동된 관찰 지점으로 이동한 거리만큼 역방향으로 2차 이동시키는 지역 이동단계; 및 상기 2차 이동시킨 평면 해수면을 상기 이동된 관찰 지점까지 확장시키는 해수면 확장단계를 포함한다.